소방활동 소개

 

2019.05.05. 오산소방서, 오산시 어린이날 행사장 119소방안전체험부스 운영
작성자 : 재난예방과 날짜 : 2019-05-07 조회수 : 111

- 오산소방서, 오산시 어린이날 행사장 119소방안전체험부스 운영 -


 

우리 소방서는 5월 5일, 제14회 오산시 어린이날 기념행사장에서 경기도민 및 오산시민이 함께하는 119소방안전체험부스를 운영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민과 오산시민의 가족 여러분들에게 함께 체험하는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여 화재를 미리 예방하고, 각종 재난 발생 시 안전하게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도록 다양한 119소방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119소방안전체험부스 운영은 ▲연습용 물소화기 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119신고방법 교육 ▲보이는 소화기 및 말하는 소화기 전시 및 설명 ▲소방차량 및 장비 전시 설명 ▲소방캐릭터 기념촬영 ▲화재 발생 시 ‘우선 대피’ 홍보▲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무 홍보를 실시했습니다.

 

또한 119소방안전체험부스를 찾아주신 도민 및 시민 여러분에게 소방차 및 소방관 종이접기, 소방캐릭터 종이모자, 화재 발생 시 우선대피 홍보 마우스 패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무 홍보 에코백 및 비닐가방, 산불예방 3단 홍보 리플릿을 배부했습니다.

 

박기완 오산소방서장님께서는 “소방안전의식은 직접 소방안전교육을 몸으로 체득하며 느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우리 소방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119소방안전체험부스를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찾아주시는 시민 여러분들이 즐겁게 웃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어 아주 보람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첨부파일(JPG)   1.jpg (3 MB)
이전글 다음글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