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파주소방서, 경로의 달 맞이 노인요양원 응급처치 순회교육
작성자 : 파주소방서 날짜 : 2020-10-28 조회수 : 37
파주소방서(서장 김인겸)은 경로의 달을 맞아 19일부터 31일까지 관내 노인요양원을 대상으로 응급처치교육 및 마음나눔봉사를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한 해 전체 사망자의 약 20%는 순환기계(심뇌혈관) 원인이며, 해당 질환자는 겨울철에 급증한다. 이번 교육은 겨울철 시기를 앞두고 심뇌혈관에 대한 어르신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생존률 향상에 기여하고자 추진되었다.

파주소방서는 31일까지 예담요양원 등 관내 8개 요양원을 대상으로 4명의 소방안전강사가 현지 방문하여 응급처치는 물론 코로나19로 지치신 어르신들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철저한 방역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응급상황 발생 시 조치요령 ▲혈압 및 혈당 등 건강체크 ▲119생활안전트롯 함께 부르기 ▲겨울철 난방기구 취급 주의사항 ▲화재 시 조치 및 대피 요령 안내 등이다..

김인겸 파주소방서장은 “겨울철을 앞두고 순환기계에 의한 심정지 사망 발생이 증가는 요즘 시기별·대상별 맞춤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에 소외된 계층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020.10.28.-파주소방서-경로의-달-맞이-노인요양원-응급처치-순회교육.hwp (106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