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파주소방서, 겨울철 난방용품 화재 주의 당부
작성자 : 파주소방서 날짜 : 2020-11-06 조회수 : 25
파주소방서(서장 김인겸)는 입동이 다가오면서 겨울철 3대 난방용품의 사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취급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홍보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겨울철 흔히 사용하는 3대 난방용품으로 전기히터·장판, 전기열선, 화목보일러를 말한다. 이들은 빠르고 편리하게 추위를 잊게 해주지만 자칫 사용 부주의로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기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난방용품 안전수칙으로는 안전인증(KC마크) 제품 확인, 사용 후 전원차단, 기기 주변 가연성 물질 제거, 문어발식 전기 콘센트 사용금지, 전기장판이 물체에 눌리지 않고 접힌 상태로 보관하지 않기, 전열부 피복 상태 확인 등이 있다.

특히 화목보일러는 본체 및 연통 규정에 따른 별도 공간에 설치는 물론 적당한 땔감 사용과 연소 시 투입구를 닫아야 하며 보일러 주변에 가연물 방치를 금하고(최소 2m이상 거리유지) 보일러실내 소화기를 꼭 비치해야 한다.

김인겸 파주소방서장은 “사소한 부주의가 큰 인명피해를 불러올 수 있다”며 “올바른 난방용품의 사용으로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나기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020.11.06.-파주소방서-파주소방서-겨울철-난방용품-화재-주의-당부.hwp (80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