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파주소방서, 문산 5일장‘소방차 길 터주기’훈련 및 캠페인 실시
작성자 : 파주소방서 날짜 : 2021-03-23 조회수 : 25
 

파주소방서는 지난 19일 문산자유시장 5일장을 맞아 파주시청, 119청소년단과 합동으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진입 통로가 협소한 전통시장에 대해 소방차가 출동할 수 있는 최소한의 통로를 확보하고 상인ㆍ시민의 협조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의 핵심은 문산 5일장을 관통하는 것이었다. 서영대학교 119청소년단을 선두로 소방펌프차, 소방탱크차가 뒤따르며, 시장의 초입에서부터 소방차 퍼레이드를 진행하며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다.

 

소방공무원 등 22명은 시장을 가로지며 ▲소방차량 통행 시 좌·우측으로 양보 ▲소방차량 통행에 장애요소 제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 중요성을 상인 및 시민에게 안내했다.

 

정상권 파주소방서장은 “전통시장은 소방차 진입이 어렵기 때문에 화재 발생 시 급격한 연소 확대가 우려되고 큰 인명ㆍ재산피해가 나올 수 있다” “상인들의 적극 참여와 지속적인 훈련으로 화재예방에 철저를 기해 누구나 안전하게 장을 볼 수 있는 전통시장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전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021.03.22.-파주소방서-문산-5일장-소방차-길-터주기-훈련-및-캠페인-실시03.19.월.hwp (159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