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파주소방서, 개인택시를 통한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설치 홍보
작성자 : 파주소방서 날짜 : 2021-03-29 조회수 : 28
파주소방서는 주택용 소방시설 자율 설치 촉진을 위해 차량 부착용 스티커를 활용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시책에는 파주개인택시조합(조합장 이일재)과 협력하여 택시 총 550대에 스티커를 부착할 예정이다.

 

이 스티커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는 의무 입니다!’이라는 슬로건과 구입방법 등 안내사항이 적혀 있으며, 택시승객들의 눈에 쉽게 띌수 있도록 차량 내 운전석 뒤쪽 시트에 부착된다.

 

정상권 파주소방서은 “택시를 이용하는 승객들의 눈높이에 스티커를 부착하므로써 목적지에 도착할때 까지 충분히 홍보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택화재 예방을 위하여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설치는 지난 2012년 2월 개정된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와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8조’에 따른 것으로 아파트를 제외한 모든 일반주택(단독주택, 다가구주택, 연립주택, 다세대주택)에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등 기초소방시설 설치를 의무화하고 있으며, 경기도는 2025년까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율을 95%까지 달성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021.03.23.파주소방서-개인택시를-통한-주택용-소방시설-의무설치-홍보.hwp (166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