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파주소방, 의용소방대 산림·들불 화재 예방 캠페인 실시
작성자 : 파주소방서 날짜 : 2021-04-23 조회수 : 24
파주소방서(서장 정상권)는 지난 22일 적성의용소방대와 합동으로 객현리 마을 일대에서 ‘산림·들불 화재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5년간 경기도 내 산불·들불로 인한 인명피해는 116명, 파주 관내의 경우는 부상 4명이 발생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화재가 증가하는 봄철을 맞이하여 산림·들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위험성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적성의용소방대 19명은 객현리 마을 일대를 돌며 ▲산불 예방 수칙(소각행위 금지) 행동 요령 홍보 ▲인근 마을 예방 순찰 ▲소각행위 위험성 및 주민대피 방법 마을 앰프 활용 방송 ▲산불 예방 홍보물 배부 등을 실시하였다.

 

봄철에는 날씨가 건조하고 강풍이 자주 불어 불티가 주택 및 산으로 날아가 재산 및 인명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변 화재위험요소를 평소에 점검해 화재를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정상권 파주소방서장은 “산불 발생 원인의 대부분이 작은 부주의에서 시작되는 바,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리며, 소방도 시청과의 공조체계로 산불의 초동진압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021.04.23.-파주소방-의용소방대-산림-들불-화재-예방-캠페인-실시.hwp (105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