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정상권 파주소방서장, 파주천연가스발전소 현장안전컨설팅
작성자 : 파주소방서 날짜 : 2021-05-27 조회수 : 26
정상권 파주소방서장은 지난 21일 파주천연가스발전소(파주읍 소재)를 방문하여 현장 안전관리 실태 점검과 화재예방 지도 등 재난발생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소방안전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최근 잇따른 대형화재로 사회적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관내 화재 취약시설에 대한 선제적 안전점검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불감증 해소에 목적을 두고 실시됐다.

 

컨설팅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이행과 안전책임자 입회하에 진행되었으며, ▲화재발생 시 신고 등 초기 대응태세 확립 ▲관계자 중심의 소방시설 점검 및 정상가동 유지, 피난 대책 강구 ▲자율적 소방안전관리체계 구축 및 안전교육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위험물 취급 시 안전수칙 준수와 자위 소방대원 각자의 임무숙지 및 야간에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유관기관 비상연락망 체계 집중 점검하였다.

 

정상권 파주소방서장은 “발전소는 화재 발생 시 대형재난으로 번질 가능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화재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소방·건축·전기 등 안전시설에 적극 투자하고, 무엇보다도 관계자들의 안전의식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정 서장은 관내 취약한 주요시설에 대해 안전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021.05.24.-정상권-파주소방서장-파주천연가스발전소-현장안전컨설팅.hwp (107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