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아파트 에어컨 화재, 집주인의 신속한 소화기 사용으로 피해 최소화
작성자 : 파주소방서 날짜 : 2021-08-10 조회수 : 12

파주소방서(서장 정상권)는 지난 18일 파주시 목동동 소재 아파트에서 발생한 에어컨 화재를 집주인의 침착하고 신속한 소화기 사용으로 큰 피해를 줄였다고 밝혔다.


 


파주소방서는 18일 13:23분경 거실 에어컨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로 소방력 24명, 소방차 10대를 동원하였다. 소방대원들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집주인이 소화기로 화재를 진화하여 더 큰 피해로 이어질 뻔한 상황을 침착한 대처로 막을 수 있었다.


 


신고인(여/81년생)은 거실에서 딸과 함께 TV를 시청 중 스파크 튀는 소리와 에어컨 후면부에서 연기를 목격하였으며, 즉시 딸을 밖으로 대피시킨 후 119에 신고를 하였다. 이후 집안의 소화기로 초기진화를 하였다고 밝혔다.


 


파주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화재를 전기적 요인(절연)으로 인한 화재로 추정하고 있다.


 


정상권 파주소방서장은 “집주인의 신속한 대피 유도와 소화기 사용으로 자칫 큰 피해로 이어질 뻔한 상황을 막을 수 있었다”며 “시민들 대상 소화기 비치 안내와 소방안전교육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고 전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021.07.19.-아파트-에어컨-화재-집주인의-신속한-소화기-사용으로-피해-최소화.hwp (209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