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파주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이색 홍보 눈길
작성자 : 파주소방서 날짜 : 2021-09-16 조회수 : 44

 


파주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이색 홍보 눈길


 


 


파주소방서(서장 정상권)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을 위해 광탄농협 및 지역업체와의 공동작업으로 대대적인 이색적인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화재발생 시 초기진화에 사용하는 소화기와 경보음으로 신속한 대피를 알리는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말하며 아파트, 기숙사를 제외한 모든 일반주택(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등)에 설치를 의무화하고 있다.


 


그러나 시민들은 아직도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의무화에 대해 잘 모르는 실정이다.


 


이에 파주소방서는 광탄하나로마트 등 관내 대형마트 3개소, 농협은행, 전통주 제조업체, 소방시설판매업체와 주택용 소방시설을 홍보를 위한 민간협의체를 구성하였다.


 


공동작업 홍보 내용으로 ▲지역 특산품인 ‘임진강 쌀 막걸리’에 홍보문구 삽입 ▲대형마트 3개소(광탄하나로마트, 중앙식자재마트, 대하마트)에 주택용 소방시설 판매부스 설치 ▲ATM기 봉투에 홍보문구 삽입 등 다양한 이색홍보를 실시하였다.


 


이번 공동작업 홍보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설치율 제고에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


 


정상권 파주소방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는 선택이 아닌 의무”라며 “그러나 아직 모르는 시민들이 너무 많다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며 더욱 많은 시민들이 소방정책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021.09.07.-파주소방서-주택용-소방시설-이색-홍보-눈길.hwp (214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