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참여공간 > 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

경기도민의 안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계시는 소방관분들을 격려해주세요.

이천소방서(호법) 박근형,김은수 소방위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 박종화 작성일 : 2019-07-13 조회수 : 227

2019년 2월 15일 이천소방서 관할 호법남성의용소방대원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한 사람 입니다.



7월 7일 의용소방대원 교육 훈련을 받던중, 박근형 소방위님께서 말벌(중국말벌)에 관한 상식을 영상과 함께 친절히 교육해 주셨습니다. 차분하게 설명하셔서 교육내용은 언제나 지식이 됩니다. 중국말벌이란 녀셕이 2015년 기준 전국에 퍼져 토착화 되었으며, 10M 높이에 집을 짖고, 세력확장이 매우 빠르답니다. 검은색 옷을 입었을때 다른 컬러의 옷보다 공격받을 확률이 높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섣불리 접근하는 방식으로는 쇼크사의 위험도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오늘 아침 회사 외곽을 둘러보던 중 기숙사 기둥 꼭대기에서 두손으로 한 가득 잡힐만한 크기의 말벌 집을 발견 했습니다. 벌들이 바쁘게 들락거리는 모습이었습니다. 평상시 저라면 기다란 막대기로 벌집을 밀쳐버리고 도망쳤을 겁니다. 사실 말벌집인것도 몰랐습니다. 무모하고 불행한 결과가 기다릴지도 모르는 행동을 서슴없이 시도 했을 겁니다.



며칠 전 박근형 소방위님의 교육 효과는, 제가 먼저 생각하고 최대한 조심하면서, 카메라 줌으로 엄페물 뒤에서 사진 촬영을 하는정도로 위기대응을 하였으며, 사진은 박근형 소방위님께 카톡으로 보내 대처방법과 벌집제거 일정을 상의 드렸고, 바로 제거해 준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저는 소방안전관리자1급 교육을 이수하였고 자격을 갖추었으며, 화재현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다면 봉사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00회사의 시설관리 업무(전기)를 하고 있는 직장인 입니다. 금년 4월경에는 사내 소방훈련에 김은수, 박근형 소방위님이 직접 참여 해서 인명구조, 화재진압, 산불조심, 화재예방 교육도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해 주셔서 감사하고 행복 했습니다.  최근 양평으로 전보가신 김은수 소방위님 감사 드립니다. 두분께서 교육해주신 내용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고, 다른 동네분들에게도 설명 해드리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몇번을 전화해도 밝고 맑은 목소리로 질문에 답해주시는 이천소방서 대원들께도 감사드립니다.



격일 24시간 맞교대를 한다고 들었습니다. 지역을 잘 살펴주셔서 저희들은 편히 지내고 있습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소방공무원이 되시기를 함께 기도 하겠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수정 삭제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