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00629 포천소방서, 구급대원 하트세이버 순금기장 및 모범공무원 국무총리 표창 수여
작성자 : pocheon 날짜 : 2020-08-24 조회수 : 65
포천소방서(서장 한경복)는 26일 서장 집무실에서 하트세이버 5회 이상 수여한 구급대원 3명에게 ‘정복 순금기장’을 수여하고, 상반기 모범공무원 수상자에게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했다.

2007년부터 현재까지 오동철 소방장은 하트세이버 6회, 황인선·유정훈 소방사는 각각 5회의 하트세이버를 수여받아 이번 정복 순금기장 수여의 영예를 안았다.

하트세이버(HeartSaver)는 심정지 또는 호흡 정지 상태인 응급환자를 심폐소생술이나 심장충격기를 활용해 생명을 구한 사람에게 수여되는 인증서이며, 하트세이버 기장은 5회 이상 심정지 환자를 소생시킨 대원에게 순금으로 제작된 정복 기장을 수여함으로써 대원들의 자긍심 고취 및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있다.

한편 이날 포천소방서 119구급대장 한희진 소방위는 올해 상반기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 및 수장 수여식을 가졌다. 한희진 소방위는 평소 성실하고 매사 적극적인 업무자세로 타의 모범이 되는 소방공무원으로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경복 서장은 “수상자 모두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직원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공직자로서 본보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방활동으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 달라”고 말했다.
 
첨부파일(JPG)  경기일보_시민-생명·안전-지키는-자랑스러운-포천-소방관_2020-06-29.jpg (464 KB)  바로보기
첨부파일(JPG)  일간경기_심폐소생술로-소중한-생명-구한-하트세이버_2020-06-29.jpg (935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