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성남소방서-성남시의료원 중증외상환자 헬기이송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 seongnam 날짜 : 2021-04-16 조회수 : 36
성남소방서-성남시의료원

중증외상환자 헬기이송체계 구축을 위한 MOU체결

성남소방서(서장 정요안)는 지난 15일 오후 2시 성남시의료원 4층 중회의실에서 중증외상환자 헬기 이송체계 구축을 위해 성남시의료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증외상환자 헬기 이송체계 구축으로 외상사망률 감소 및 신속한 응급이송을 위한 협약으로 정요안 성남소방서장, 이중의 성남시의료원장을 포함하여 9명이 참석해 각 기관별 역할, 헬기이송 가능 시간, 헬기이송 훈련에 관한 사항 등을 협의했다.

 

헬기이송 훈련은 21일 경기도 특수대응단도 참여해 심정지 환자 산악구조 후 처치를 위해 성남시의료원으로 이송, 중증외상환자를 권역응급외상센터로 이송한다는 2가지의 가상상황을 설정, 실질적인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정요안 성남소방서장은 “성남시의료원과 협업하여 효율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중증외상환자 발생 시 신속한 처치, 이송을 통해 시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고

 

이중의 성남시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긴급 상황 시 중증외상환자의 헬기 이송 시스템을 통해 성남시의료원의 지역응급의료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응급 상황에서 치료 가능한 병원으로 신속히 이송하거나 이송 받아 소중한 생명을 한 사람이라도 더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JPG)  관련사진1.jpg (9 MB)
첨부파일(JPG)  관련사진2.jpg (7 MB)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