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2.01.25. 시흥소방서, 설 연휴 대비 관서장 화재안전컨설팅 실시
작성자 : 재난예방과 날짜 : 2022-04-14 조회수 : 15

□ 시흥소방서(서장 한선)는 설 명절을 앞두고 시흥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관서장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화재안전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 이번 화재안전컨설팅은 설 연휴 화재 예방대책에 일환으로 다수가 이용 할 것으로 예상되는 삼미시장에 방문, 소방시설 유지‧관리 및 화재 발생시 인명 대피 계획 등의 안전관리 상태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안전관리 협력방안을 모색해 설 연휴 대비 화재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자 마련하였다.


□ 이날 한선 서장은 번영회장 및 시장관계자들과의 회의를 통해 시장 내 소방안전관리 사항과 자율 안전관리 체계를 확립하고자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시장 내 시설을 꼼꼼히 살펴 보고 관계자들을 상대로 현장 안전컨설팅을 이어 나갔다.


□ 또한 경기 불황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소방대원과 의용소방대원 격려를 위한 과일 등을 구매하고 상인들과 애로사항을 듣는 등 소통의 자리도 가졌다.


□ 한선 시흥소방서장은“전통시장 특성상 전기시설 및 화기취급 관리가 중요하다”며 안전관리를 당부했고 “향후 안전하기 좋은날(D-day)) 및 소방차 길터주기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인 관심과 예방활동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