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2.03.29. 시흥소방서-과림의용소방대 울진 산불 피해지역 구호물품 전달
작성자 : 화재예방과 날짜 : 2022-04-14 조회수 : 49

□ 시흥소방서(서장 한선) 과림의용소방대(대장 정유자)에서는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진군 피해지역을 찾아 정성껏 준비한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주민들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 평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 적극적이었던 과림의용소방대장을 비롯한 대원들은 산불화재로 고통받고 있는 피해지역 주민들의 안타까운 소식에 봉사활동에 필요성을 통감하고 자발적인 구호물품을 준비하게 되었다.


□ 특히 울진군 고목1리와 고목3리 지역의 산불 피해가 심하고 노령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현장 복구에 어려움이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고 이에 산불 피해지역에 대한 봉사활동을 하게 되었다.


□ 피해지역 주민들의 안타까운 사연을 듣고 마을 이장님들과 연락이 닿아 피해복구를 위한 구호 물품 보급 의사를 전달했으며, 피해 주민들이 조만간 입주하게 될 임시생활시설에서 필요한 각종 생필품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약 250만원 상당의 쌀, 그릇, 수건 등 구호물품을 준비해 전달하게 되었다.


□ 이날 대원들은 구호 물품 전달과 함께 피해 주민들을 만나 위로와 아픔을 함께 했고, 피해 현장을 둘러보며 구호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없는지 구석구석 살폈다.


□ 피해현장을 둘러본 대원들은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화마에 그을린 현장이 그대로 있는 등 피해상황에 가슴이 뭉클하고 안타깝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해 보인다”고 전했다.


□ 한선 시흥소방서장은 “갑작스런 대형 산불로 어려움에 처한 주민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과 함께, 구호물품 지원 등 자발적으로 피해복구 지원에 참여해준 과림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