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2.04.13. 『시흥소방서, 퀴즈 룰렛을 활용한 이색 홍보 이벤트』
작성자 : 재난예방과 날짜 : 2022-04-14 조회수 : 15

 


□ 시흥소방서(서장 한 선)는 봄철을 맞아 관내 캠핑장을 방문해 이용객 100여명과 함께 룰렛 퀴즈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이색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 봄철은 건조하고 강한 바람으로 인해 날아간 불티가 주변 산으로 번질 수 있어 캠핑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 캠핑장 화재예방을 위해서는 반드시 지정된 장소에서만 불을 피우고 타다 남은 불씨는 물을 뿌리거나 주변에 모래, 흙으로 덮어 꺼야 한다. 또한 텐트는 화기와 안전거리를 충분히 두고 캠핑장에 비치된 소화기구의 위치와 사용법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


□ 이번 캠페인은 봄철 화재예방대책에 일환으로 따뜻한 날씨로 외부활동이 증가하는 행락철을 맞아 퀴즈 룰렛을 활용하여 시민들이 재미와 관심을 가지고 소방홍보 사항을 쉽게 알리고자 마련했다.


□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 안내 후 시작한 이날 행사는 시흥소방서 자체 음원인 구급대원 폭행방지송과 소방탈인형 웅이와 같이 분위기를 끌어 올리며 많은 캠핑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 캠핑 이용객을 상대로 한 퀴즈 룰렛에는 5가지 문제를 제시하여 주택용 소방시설 및 불나면 대피먼저 등 주요 안전상식을 퀴즈로 풀면서 정답을 맞추면 소방차접기, 숨수건 등 다양한 홍보물품이 담긴 에코백을 선물했다.


□ 또한 룰렛 이벤트 옆에서는 단독경보형 감지기 체험키트 및 소화기 사용법 교육을 진행하여 동시에 보다 많은 이용객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 끝으로 소방드론을 띄어 소방순찰 및 캠핑장 화재예방 안전 수칙 안내 방송으로 행사를 마무리 했다.


□ 한편 이날 행사장에는 이용객으로 방문한 개그맨 정경미씨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를 위한 이벤트에 참석해 시민들의 호응과 홍보 효과를 높여 주었다.


□ 한선 시흥소방서장은 “즐겁고 안전한 캠핑을 위해 관계인과 이용객 모두 안전 수칙을 지켜주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참여하고 공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