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_210913 수원소방서, 고향집에 안전을 선물하고 안심을 담아 오세요
작성자 : 담당자 날짜 : 2021-09-10 조회수 : 34

수원소방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확산을 통한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13일부터 26일까지 2주간‘추석 명절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집중 홍보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화재를 감지할 수 있는 단독경보형 감지기와 화재 초기 진화에 큰 역할을 하는 소화기를 말하며, 2017년 2월부터 단독‧다가구‧연립‧다세대 주택 등은 설치를 의무화하고 있다.


 


수원소방서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대형마트, 재래시장 등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고향집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캠페인을 실시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SNS, 대형전광판 등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언론사를 통한 언론보도 및 기고문 게재 ▲BIS(버스 도착 정보 시스템)를 활용한 홍보 이미지 표출 ▲소방서 및 다중밀집시설의 대형전광판을 활용한 홍보 문구 및 영상 송출 ▲SNS를 통한 온라인 전방위 홍보 등이다.


 


김정함 수원소방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 중 하나인 소화기는 화재 초기 소방차 1대와 맞먹는 역할을 한다”며 “가족 모두가 안전하고 기억에 남는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주택용 소방시설이라는 색다른 선물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고 전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10913-수원소방서-고향집에-안전을-선물하고-안심을-담아-오세요.hwp (88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수원소방서BIS-송출용-이미지.jpg (321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