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200625 수원소방서 상반기 감염방지위원회 개최
작성자 : 담당자 날짜 : 2020-06-25 조회수 : 60

수원소방서 상반기 감염방지위원회 개최



○ 코로나19 관련 감염방지 및 대응방법에 대해 중점 논의

○ 폭염 관련 질환자들이 증가하는 만큼 고품질 응급의료서비스 제공 할 것
 



수원소방서(서장 임정호)는 25일 2층 소회의실에서 구조‧구급대원의 안전한 현장활동을 위한 2020년 상반기 감염방지위원회 개회 및 구급대원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감염방지위원회는「119구조․구급에 관한 법률(구조․구급대원에 대한 안전사고방지대책 등 수립 시행)」및「119구급대원 현장응급처치 표준지침(구급대 감염관리 지침)」에 따라 현장 활동 중 전염성 질병 및 유해물질 접촉에 따른 감염방지 등 구급대원의 안전확보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아주대학교병원 응급의료센터센터장 민영기 의사가 자문위원으로 참여했으며, 장동권 현장대응단장을 비롯해 위원 3명, 간사 1명 등이 참석했다.

 

중점 추진사항으로는 △감염방지를 위한 위원별, 분야별 책무 확인 △대원의 건강관리, 근무처 관리, 감염방지관련 예산편성 △코로나19 발생에서 현장까지 구급대원의 대응사항 및 개선방안 논의 △신종 전염병 유행에 대한 구급현장의 대응방안 모색 등이 논의됐다.

 

회의가 끝난 뒤 수원소방서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특별교육이 진행됐다.

교육 내용으로 여름철 폭염 관련 질환자 응급처치법, 신종 감염병의 이해 및 대응법 등이다.

 

임정호 수원소방서장은“현장 출동대원들은, 각종 구조·구급현장에서 전염성 질병 및 유해물질에 노출되는 빈도가 높아, 대원들 개개인의 건강관리 등을 통해 전염성 질환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고 시민들에게 질 높은 구급 서비스 제공을 위해 소방서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지원과 지속적 교육을 통해 감염방지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00625-수원소방서-상반기-감염방지위원회-개최.hwp (107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IMG_2720.jpg (4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