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210628 수원소방서, 하계 수난사고 대비 특별구조훈련 실시
작성자 : 담당자 날짜 : 2021-06-28 조회수 : 34

수원소방서는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여름철을 대비해 구조대원의 신속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하계 수난사고 특별구조훈련을 22일부터 나흘간 수원월드컵 스포츠센터 및 원천저수지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다양한 수난사고 유형을 대비하여 수중‧수상에서 상황에 맞는 인명구조 기술을 배양하고 수원시 공원관리과와 협업 체계를 강화해 수난사고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수원소방서 119구조대원과 수원시 공원관리과, 경찰서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기초훈련과 현지 적응훈련으로 진행된 훈련은 ▲수난사고 환경에 맞는 기초구조장비 숙달 훈련 ▲유관기관 합동훈련 ▲사고유형별 구조이론 습득 및 수난장비 숙달‧반복 훈련 등으로 이루어 졌으며, 특히 원천저수지 및 119구조대에서 보유 중인 보트를 활용해 사고 현장 여건에 맞는 신속하고 안전한 인명구조 방법을 훈련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김정함 수원소방서장은 “최근 수상레포츠 및 물놀이에 따른 수난 관련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실전과 같은 현장 훈련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10628-수원소방서-하계-수난사고-대비-특별구조훈련-실시.hwp (89 KB)
첨부파일(JPG)  수난구조훈련-1.jpg (9 MB)
첨부파일(JPG)  수난구조훈련-2.jpg (11 MB)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