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210802 수원소방서, 대형화재 대비 선제적 대응 태세 확립에 총력
작성자 : 담당자 날짜 : 2021-07-30 조회수 : 44

수원소방서는 대형화재 발생 시 원활하고 신속한 대응을 위해 선제적 대응 태세 확립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물류창고, 고층 건물 등을 대상으로 대형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안전사고 예방과 효율적인 소방력 운영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수원소방서는 ▲거점 소방용수시설 지정 및 운영 ▲소방차 통행 위험 지역 전수조사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거점 소방용수시설은 대형화재 발생 시 화재 발생 장소 인근 소화전에 소방 용수를 급수하기 위한 소방차량이 집중되는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 출수 압력, 지리적 위치, 급수 장소의 용이성 등을 고려하여 28개소를 지정‧운영되고 있으며 이는 원활한 소방 용수 공급을 통해 신속한 화재 진압이 이루어지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관할 내 협소 도로 및 농로 등 소방차 통행 위험 지역 전수조사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통해 위험 지역에 대한 개선 방안 및 대처 방법을 모색해 안전사고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수원소방서는 소방차 통행 위험 지역 3개소를 지정‧관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추가적인 위험 지역 발굴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정함 수원소방서장은 “수많은 인명과 재산을 앗아가는 대형화재는 예고 없이 다가온다”며 “선제적 대응 체계 구축을 통해 대형화재로부터 안전한 수원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10802-수원소방서-대형화재-대비-선제적-대응-태세-확립에-총력.hwp (88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PNG)  거점소방용수-위치.png (1 MB)  바로보기
첨부파일(JPG)  소방창-통행-위험-지역-조사.jpeg (629 KB)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