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_210823 수원소방서, 방화문 실전 개방 훈련 실시
작성자 : 담당자 날짜 : 2021-08-23 조회수 : 44

수원소방서는 지난 18일부터 3일간 재개발 철거 예정 지역에 위치한 다가구 주택 15채 대상으로 방화문 실전 개방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화재 출동 시 인명피해 우려 대상 등에 대해 초기 인명구조 및 적극적 대응 활동을 위한 현장 활동 대원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되었으며, 무더위가 채 가시지 않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방화복을 입은 현장 대원들은 서로의 노하우 공유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주요 훈련 내용은 ▲문 개방기구(방화문 파괴기, 홀리건 등) 장비 사용법 ▲방화문 잠금장치 구조의 이해 ▲2인 1조 방화문 개방 실습 ▲창문 개방요령 및 진입 방법 등이다.


 


수원소방서 대응전략팀장 정의성 소방경은 “구조대 도착 전 신속한 방화문 개방은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골든타임을 확보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훈련은 한 번으로 그치지 않고 추후 일정을 조율하여 2차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정함 수원소방서장은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여 화재로부터 안전한 수원시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10823-수원소방서-방화문-실전-개방-훈련-실시.hwp (85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사진1.jpg (9 MB)  바로보기
첨부파일(JPG)  사진3.jpg (7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