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211116 수원소방서, 한국119청소년단과 화재 예방 홍보 실시
작성자 : 담당자 날짜 : 2021-11-16 조회수 : 35

~ 수원소방서는 지난 15일 매탄동 소재 아트지역아동센터에서 수원시민들에게 화재 예방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카드섹션 홍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화기는 곁에 두기! 무관심은 거리두기!’슬로건을 앞세운 이번 홍보는 ‘제74회 불조심 강조의 달’과‘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 기간’을 맞아 한국119청소년단 16명이 참여하여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키는 가운데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카드섹션을 위한 문구와 그림 정하기 ▲카드섹션 카드 제작 및 사진 촬영 ▲소방서 자체 SNS 홍보 등이다.



특히, 이번 카드섹션 홍보는 한국119청소년단 학생들이 직접 손으로 카드를 제작하며 화재 예방에 대한 깊은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한편, 수원소방서는 송림초등학교, 아트지역아동센터 등 4개의 한국119청소년단을 조직‧운영하고 있다.



김평호 생활안전팀장은 “화재가 증가하는 겨울철을 맞아 시민들의 화재 예방에 대한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며 “불조심 강조의 달과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기간 동안 화재 예방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11116-수원소방서-한국119청소년단과-화재-예방-홍보-실시.hwp (83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카드섹션.jpg (3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