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220113 수원소방서, 안전하기 좋은 날 운영
작성자 : 담당자 날짜 : 2022-01-13 조회수 : 36

수원소방서는 1월부터 4월까지 매월 둘째 주 수요일을 ‘안전하기 좋은 날’로 지정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전하기 좋은 날(D-day)’은 화재 취약 시기에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대형화재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관내 전통시장‧판매시설‧요양병원‧복합쇼핑몰 등 화재 취약 시설에 대하여 관계자 주도의 자율 안전 점검을 유도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에 첫걸음으로 12일 오후 소방차량 5대, 소방관 17명, 의용소방대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전통시장 6개소의 점포 대상으로 ‘안전하기 좋은 날’ 캠페인, 위험 지역 쓰레기 제거, 소방차량 출동로 확보 캠페인 등을 실시했다.


 


‘안전하기 좋은 날’의 주요 추진사항인 자율 안전 점검의 주요 내용은 ▲소방시설 작동 상태 확인 ▲전기 및 가스시설 등에 안전설비 설치 여부 ▲전열기구 안전 사용 ▲비상구 및 소방차량 통로 확보 등이다.


 


김정함 수원소방서장은 “반복되는 대형화재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해당 대상의 위험요인을 확실히 인지하고, 관계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 간다면 소방관서와 민간이 함께하는 안전 문화 운동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20113-수원소방서-안전하기-좋은-날-운영.hwp (110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안전하기-좋은날-캠페인-사진-1.jpeg (3 MB)
첨부파일(JPG)  안전하기-좋은날-캠페인-사진-2.jpeg (4 MB)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