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인터뷰 관련 문의
작성자 : *** 날짜 : 2021-07-12 조회수 : 105

항상 국민의 생명을 지켜주시기 위하여 노력하시느라 고생 많으십니다.


저희는 인근  아주대학교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가 학교에서 실험실 창업 탐색 프로그램 관련하여 지도교수님의 지도를 통해 시제품 제작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저희의 주제는 자가 분리 가능한 뱀형태의 생체모방 탐사로봇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건물이 붕괴되는 사고 등에 있어서 생존자 파악 혹은 내부 구조 파악을 위해 협소한 통로를 지나갈 수 있는 뱀 형태의 로봇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연구, 개발되고 있는 로봇은 주로 일체형의 로봇입니다. 이때, 사고 현장에서 기다란 로봇의 일정 부위가 끼인다거나, 낙석 등에 의해 로봇의 일부가 깔리게 되면 그 이후의 탐사가 불가능할 단점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그래서 저희는 뱀 형태의 로봇에 특정 부위가 외부 장애물에 의하여 구동하지 못하게 될 시 그 부위를 자가분리(Autotomy)하는 로봇을 제작하려고 합니다. 또한 이 자가 분리하는 기능을 통하여, 특정 부위에 통신 모듈, 혹은 기타 장치를 부착하여 내부와의 통신 또한 시도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저희의 경우 실제 현장의 경험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의 로봇을 제작하는 데에 있어 실제 현장의 지식을 가지고 계신 소방관 분들의 의견을 간단하게나마 여쭙고 싶습니다. 바쁘신 와중 E-mail 등을 통하여 간단한 인터뷰 하고 싶은데, 도움을 주실 수 있는 수원서의 재난대응과, 혹은 관련 과의 소방관 선생님의 연락처를 얻을 수 있는지 궁금하여 문의 드립니다.


다시 한번, 국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켜주시기 위해 불철주야 노고가 많으신 점에 대해 감사인사 드리고 글 마치겠습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