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활동 소개

 

11월은 ‘불조심 강조의 달’ 수원남부소방서, 화재 예방 총력
작성자 : 수원남부소방서 날짜 : 2019-10-28 조회수 : 120
수원남부소방서(서장·이정래)는 화재 위험이 급증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11월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지정해 안전 대책을 마련한다고 25일 밝혔다. 불조심 강조의 달은 올해 72회를 맞는다. 이번 해 홍보 문구는 ‘비워요 소방도로, 채워요 안전의식!’으로, 화재로부터 안전한 수원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할 방침이다.

먼저 공공청사와 다중이용시설에 불조심 플래카드를 게시한다. 대형 전광판 등에 홍보 영상과 문구를 송출해 119 다매체 신고서비스를 홍보한다. 이어 맞춤형 생활안전교육 기회를 확대해 연령·유형별 소방안전교육을 강화하고, 사회복지시설과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운영한다.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119안전문화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하고, 소방캐릭터 ‘영웅이’와 함께하는 화재예방 홍보, 소화기 갖기 운동 등을 전개한다. 또 각 가정마다 자율 안전점검을 독려하고, 소방안전문화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정래 수원남부소방서장은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화재예방 활동에 전 직원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수원시 안전을 위해 전 시민 주택용 소방시설 갖기 운동이나, 소방차·구급차 길 터주기 운동과 같은 겨울철 화재예방에 적극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첨부파일(JPG)   불조심.jpg (49 KB)
다음글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