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소방차량 배치 질의관련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 소방행정과 날짜 : 2020-10-26 조회수 : 119
안녕하십니까! 우선 의정부소방서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며,

답변이 늦어지게 되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질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Q. 소방서 홈페이지상으로는 송산센터에는 3대의 펌프차량이 배치되어 있는걸로 나오는데 그럼 2019년식 중형펌프차량과 봉고 미니펌프차량 또 한대는 몇년식의 중형펌프차량인지 궁금합니다

 

A. 신청사 이전과 관련하여 소방차량 재배치 결과 송산119안전센터에는 1개의 소방차량이 있습니다. (중형, 2019년식)

 

Q. 제가알기에는 송산센터에는 펌프차2대 물탱크차1대 구급차1대등 총 4대의 차량이 청사에 배치되어 있는걸로 아는데 지금은 5대의 소방차량이 청사에 다 들어갈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A. 현재 송산119안전센터에는 총 4대의 차량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펌프 1, 물탱크 1, 구급1, 체험트레일러 1)

 

Q. 송산센터에 배치된 펌프차량 모두 신도색과 반사띠가 적용된 신형펌프차량들인지 궁금합니다.

 

A. 송산119안전센터에 배치된 펌프차는 소방주황으로 도색되어 있으며,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반사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Q. 홈페이지 상에 현황에는 2020년 9월 21일 기준으로 구급차량이 8대인걸로 나오는데 제가 알기로는 흥선(중앙)센터3대 금오 2대 송산1대 호원1대로 알고 있는데 금오센터에 구급차량이 1대 추가로 배치된건지 궁금합니다.

 

A. 의정부소방서 소속 구급차량은 총 8대이며, 상기 사항을 제외한 1대는 예비구급차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Q. 제가 알기론 전에 중앙센터때 1펌프차량은 마이티 소형펌프차량이였고 2펌프가 메가트럭 펌프차량이였는데 2펌프차량은 퇴역하고 후속차량으로 대차되었는지 궁금합니다.

 

A. 흥선119안전센터 펌프차량은 총 2대이며 1펌프차(중형펌프), 2펌프차(소형펌프) 모두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Q. 현대 싼타페 장비운반차량도 같이 구조대에서 사용중인지 아님 다른용도로 사용중인지 궁금합니다.

 

A. 장비운반차는 현재 금오119안전센터에서 보유 및 운용중입니다.

 

Q. 소방서 홈페이지에 나와있는거 처럼 호국로에 있는 금오119안전센터가 구급대로 바뀐건지 궁금합니다.

 

A. 구 금오119안전센터 청사는 현재 활용방안에 대해 논의중입니다.

 
현재 홈페이지의 소방차량 배치가 일부분 상이한 사항이 있어 수정요청하였으며,

상기 답변에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의정부소방서 소방행정과 031-849-722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