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의왕소방서, 산불예방 노담(NO담배) 캠페인 전개
작성자 : uiwang 날짜 : 2023-05-24 조회수 : 23

의왕소방서는 13일 청계산 입구(의왕시 청계로)에서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을 위한 노담(NO담배) 캠페인을 진행했다.


 


노담(NO담배) 캠페인이란 보건복지부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대상 금연 캠페인을 의미한다. 흡연 예방을 위해 전국 초·중·고등학교, 보건소, 지자체 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의왕소방서는 노담(NO담배) 캠페인을 산불예방과 연계해 산속, 일상 속담배 없는 사회를 만들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은 의왕소방서를 비롯해 의왕시청, 의왕시보건소, 의왕시청소년재단(청소년수련관) 등 4개 기관 50여 명이 참여해 등산객을 대상으로 화재(흡연)예방을 위한 홍보물(생수, 금연사탕)을 배부하고, 심폐소생술 및 금연 교육, 경기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수상작 전시회 등을 진행했다.


 


특히, 의왕시청소년재단(한국119청소년단원) 소속 청소년 20여명이 산불예방 주제의 소방동요를 합창해 등산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경기도소방은 지난해보다 한달 연장한 오는 6월15일까지 ‘봄철 산불 대응 특별대책기간’을 정하고, 산불 대비 대응력을 집중하고 있다.


최근 5년(2018~2022년)간 경기도에서 봄철(3~5월) 기간 중 총 816건의 산불이 발생했으며, 이 중 담뱃불로 인한 화재는 183건(22.4%)을 차지했다.


 


지난달 충북 옥천에서 25㏊(축구장 35개 면적)의 산림을 잿더미로 만든 산불화재의 원인도 담뱃불로 인한 화재였다.


 


정귀용 의왕소방서장은 “이번 노담 캠페인은 청소년의 금연과 담뱃불 등 부주의로 인한 화재 경각심을 동시에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화재예방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의왕소방서는 다가오는 ‘부처님 오신 날 행사’를 맞아 전통사찰이 있는 청계산과 백운산 일대에 (NO)캠페인 현수막을 게시할 예정이다.


 

첨부파일(JPG)  보도사진의왕소방서-산불예방-NO담NO담배-캠페인-전개.jpg (12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