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19원으로 기적을 만드는 의왕 의용소방대
작성자 : uiwang 날짜 : 2023-08-30 조회수 : 59

의왕 의용소방대(서장 정귀용) 대원들이 경기도소방재난본부와 의용소방대 연합회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추진 중인 ‘따뜻한 동행 경기119’ 기부사업에 한마음으로 동참한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의왕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월요일 의용소방대 정기교육 중 해당 사업 설명회를 가져 참석자의 대다수가 참여의사를 밝혔다.


 


‘따뜻한 동행 경기119’사업은 재난피해 및 질병 등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자발적으로 참여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이 하루 119원씩 기부하고 있으며,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의하면 지난 6월 화재피해주민 중 기초생활수급자, 중증장애인, 다문화 취약대상 등 10가구를 대상으로 3천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의왕 의용소방대 강철호 남성연합회장과 이수자 여성연합회장은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서 아주 좋은 기부사업을 마련해주어 그 취지에 적극 공감한다.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업은 의용소방대의 봉사정신에 맞는다고 생각하며 의왕에도 지원 대상이 있을 수 있는데 이웃을 돕는 마음으로 기부하기로 했다”라며 “이번 정기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대원들도 별도 교육 시 안내하여 한마음으로 기부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귀용 서장은 “기부사업에 참여해준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하고 자랑스럽다”라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JPG)  보도사진의왕소방서-119원으로-기적을-만드는-의왕-의용소방대.jpg (7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