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의왕소방서는 사건사고가 단 하루도 없는 날에는 주로 어떤 업무를 하나요?
작성자 : uiwang 날짜 : 2017-10-31 조회수 : 246
소방행정 발전과 관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의왕소방서는 2016년 화재출동 129건, 구급출동 7,403건에 4,842명 이송, 구조출동 2,295건에 229명 구조 활동을 하였습니다.

출동 등 사건사고가 단 1건도 없는 날은 없지만, 소방서에서는 출동 외에도 다양한 업무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소방행정에서는 소방공무원들의 인사, 복무관리, 직원복지, 감찰업무, 예산관리, 소방차량·화재진압·구조·구급장비 배부·관리·불용, 소방안전 홍보·교육, 소방체험관 운영, 위험물시설 허가·관리, 신축건물 소방시설 인·허가, 다중이용업소 소방시설 완비처리, 의왕시 관내 소방시설 자체점검 실시 안내·미비사항 조치확인, 특정소방대상물·다중이용업소의 소방시설 유지·관리 점검 등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119안전센터·구조대에서는 출동이 없을 때 화재진압·구조·구급 훈련 및 체력단련이 하루일과로 진행되고 있으며,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 관내 소화전 관리, 특정소방대상물·다중이용업소 소방특별점검, 특정소방대상물 소방시설 자체점검 미비사항 이행확인 등의 업무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답변이 부족하시거나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031-596-0213으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의왕소방서에서는 365일 24시간 의왕시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소방업무에 대한 관심과 협조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