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안녕하세요. 의왕소방서입니다.
작성자 : uiwang 날짜 : 2021-03-04 조회수 : 117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의왕소방서 홈페이지 자유게시판(2021.3.3.)에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께서 문의하신 내용은 “의왕시 소재 영동고속도로(부곡IC) 인근 검정색 개 구조”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귀하께서 목격하신 구조대상인 “검정색 개”는 경찰서에서 12시 10분경 의왕시 부곡동 소재 부곡119안전센터 건너편 금천마을에서 돌아다니고 있기에 함께 구조하자는 신고가 접수되어 출동하게 된 사항으로,

나. 현장도착하여 마을 주변을 확인하던 중 검정색 대형견을 발견하게 되었고 경찰과 함께 안전하게 구조하려 하였으나,

다. 대형견은 금천마을 앞 도로를 따라 부곡IC 인근 밭으로 달아나 버려 이를 따라가서 구조하려던 중 대형견이 밭에서 구조대원이 도보로 따라가기 힘든 동산으로 올라가 부곡119안전센터 뱡향으로 또다시 달아나 버렸습니다.

라. 이에 구조대는 차량으로 이동하였으며 대형견이 동산에서 부곡119안전센터로 내려올 수 있는 부분을 확인하였으나 발견되지 않아 구조하지 못하고 철수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마. 이러한 경우 보통 차후에 다시 신고가 되고 있으니 신고가 접수되면 안전하게 구조하여 유기동물 구조기준에 따라 의왕시청(도시농업과)에 인계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경기도 의왕소방서 119구조대 구조대장(소방경) 김태범(☏031-596-0452)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