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의왕소방서, 비상구 폐쇄 등 위반행위 신고포상제 집중홍보
작성자 : uiwang 날짜 : 2022-11-18 조회수 : 23

의왕소방서(서장 홍성길)는 화재가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을 맞아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비상구 폐쇄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금제도를 집중 홍보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비상구 신고포상제도란 비상구 폐쇄ㆍ훼손 또는 소방시설 차단 등 위반행위에 대한 시민의 자발적인 신고를 유도해 고질적인 안전 무시 관행을 없애고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마련된 제도이다.


 


신고 대상은 다중이용업소, 판매시설, 복합건축물, 운수시설, 숙박시설, 근린생활시설, 문화집회, 의료시설, 노유자시설 등이다. 위반행위는 ▲비상구 폐쇄 (잠금 포함) 및 복도ㆍ계단 출입구 폐쇄ㆍ훼손 ▲비상구ㆍ피난통로 물건 적치 등 피난에 지장을 주는 행위다.


 


신고 방법은 불법행위에 대한 사진ㆍ동영상 촬영 후 신청서에 증빙자료를 첨부해 48시간 이내 방문ㆍ우편ㆍ팩스 등을 이용하여 관할 소방서에 접수하면 담당 소방공무원의 현장실사와 신고포상금 지급 심의위원회를 거쳐 지급대상으로 확정되면 15일 이내에 신고자에게 건당 지역화폐 5만원이 지급된다.


 


홍기범 소방안전특별점검단장은 “평소 잘 관리된 비상구는 화재 시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생명의 문이 될 수 있다”며 “비상구 폐쇄 등 위반행위 신고 포상제 운영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JPG)  보도자료-의왕소방서-비상구-폐쇄-등-위반행위-신고포상제-집중홍보.jpg (543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