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양평소방서 김종하 소방장, 에세이‘소방관 아빠 오늘도 근무 중’출간
작성자 : yangpyeong 날짜 : 2021-01-13 조회수 : 90
“소방관이자 누군가의 남편 혹은 누군가의 아빠로서의 삶은 어떨까”

한 소방공무원이 소방관이자 가장으로서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을 기록했다.

양평소방서 김종하 소방장의 에세이 ‘소방관 아빠 오늘도 근무 중’이 지난 12월 20일 출간되었다.

도서출판 호밀밭에서 출간한 ‘소방관 아빠 오늘도 근무 중’은 3년간 잠을 못 자가며 겪은 재난종합지휘센터 상황실과 화재출동의 일화, 교대근무를 하는 남편과 아내가 함께한 부부의 비하인드 스토리, 세아들을 키우면서 겪었던 아픔과 기쁨 등이 담겨있는 책이다.

책은 총 6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 ‘소방관은 싫지만 그만두지 않을래요’, 2부 ‘나는 아직, 나를 포기하지 않았다’, 3부 ‘ 틀린 게 아니라 다른 거야’, 4부 ‘불 끌래? 육아할래?’, 5부 ‘특별한 비번활동’, 6부 ‘여전히 소방관입니다만’ 으로 소방관으로서 그리고 아이들을 키우면서 성장한 소방관 아빠의 이야기를 글에 담았다.

김종하 소방장은 “15년간 소방공무원으로 근무하면서 소방관의 이야기와 아빠로서의 이야기를 1인칭 시점으로 기록해보았다”며 “단 한명이라도 공감하고, 위로받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쓴 만큼 이 책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힘을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JPG)  소방관-아빠-오늘도-근무중-책-표지.jpg (948 KB)  바로보기
첨부파일(JPG)  김종하-1.jpg (6 MB)  바로보기
첨부파일(JPG)  김종하-2.jpg (6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