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양평소방서, 공동주택 옥상출입문 자동개폐장치 설치 홍보
작성자 : yangpyeong 날짜 : 2021-05-06 조회수 : 66
양평소방서(서장 조원희)는 공동주택 화재 발생 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피난을 위한 옥상출입문 자동개폐장치 설치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옥상출입문 자동개폐장치란 평상시에는 닫혀 있지만, 화재가 발생하면 소방시설과 연동하여 자동으로 옥상 문을 열어 유사 시 옥상으로 대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 제16조의2(출입문)에 따르면 2016년 2월 이후 건설된 공동주택 옥상 출입문에는 의무적으로 화재 발생 시 자동으로 옥상문이 열리는 자동개폐장치를 설치하도록 되어있다.

그러나 2016년 2월 이전의 공동주택은 설치가 의무가 아니기 때문에 범죄나 안전사고 발생 우려로 옥상 출입문을 폐쇄하는 경우가 있어, 화재 발생 시 옥상으로 대피할 수 없어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실정이다.

이에 양평소방서는 관내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에 옥상출입문 자동개폐장치 설치 안내문을 발송하고, SNS 및 홈페이지 등 비대면으로 홍보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조원희 양평소방서장은 “공동주택 화재 시 인명피해 방지를 위해 옥상출입문 자동개폐장치가 설치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JPG)  옥상출입문.jpg (239 KB)  바로보기
첨부파일(JPG)  옥상출입문2.jpg (32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