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양평소방서, 풍수해 대비 수도권 소방드론 합동 전술훈련 실시
작성자 : yangpyeong 날짜 : 2021-06-16 조회수 : 65
양평소방서(서장 조원희)는 16일 계절성 기습폭우 등 풍수해 재난을 대비하기 위한 수도권 소방드론 합동 전술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서울·경기·경기북부·인천권역 소방본부와 소방청, 중앙119구조본부, 국립소방연구원, 양평드론연합회 등 8개 기관·단체 53명의 인력과 드론 19대, 구조보트 1대의 장비가 동원되어 강상체육공원에서 진행되었다.

특히 수도권 시·도 본부 및 지원 단체 간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바탕으로 광범위하고 복합적인 풍수해 재난 발생에 대비해 소방드론을 통한 인명구조와 실종자 수색 비행기술 숙달 등 입체적이고 신속한 재난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유형별로는 ▲집중호우로 갑자기 불어난 강물에 휩쓸린 상황 ▲급격한 내수면 상승으로 강둑이 유실되어 매몰자를 수색하는 상황 ▲집중호우로 마을 전체가 고립되어 환자에게 접근하기 어려운 상황을 가정하여 드론을 활용한 권역별 통합 수색활동 전술훈련에 중점을 두고 실시하였다.

조원희 양평소방서장은 “소방드론은 재난현장에서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어 활용도가 증대되고 있다”며 “드론을 적극 활용한 수색·순찰·훈련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양평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JPG)  2.jpg (7 MB)  바로보기
첨부파일(JPG)  4.jpg (6 MB)  바로보기
첨부파일(JPG)  5.jpg (7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