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양평소방서, 소방 드론을 활용한 수색 활동 펼쳐
작성자 : yangpyeong 날짜 : 2021-08-04 조회수 : 31
양평소방서(서장 고영주)는 지난 2일 교통사고가 의심되는 현장에 소방 드론을 활용하여 수색 활동을 하였다고 밝혔다.

2일 오전 10시 20분경 전날 저녁 옥천면 신복리 도로상에서 승용차가 낭떠러지로 떨어지는 것을 목격하였다는 신고를 받고, 양평소방서는 인근 지역을 수색하였으나 수풀이 우거져 소방대원으로만 수색하기 어려워 소방 드론을 활용한 고공 수색을 실시하였다.

현장 인근을 샅샅이 수색한 바 특이사항은 발견할 수 없었지만, 소방 드론을 통해 소방대원의 접근이 어려운 상황에서 입체적인 정보를 수집하고, 재난현장의 사각지대를 해소한 수색 활동을 할 수 있었다.

소방 드론은 최근 활용 범위가 매우 넓어지고, 역할이 커지고 있어 수색 활동 시 적극 활용되고 있으며, 그 외에도 화재·구조·구급·재난지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고영주 서장은 “소방 드론을 활용한 수색·순찰·훈련 등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양평군민이 질 높은 구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JPG)  드론-활용-수색-1.jpg (643 KB)  바로보기
첨부파일(JPG)  드론-활용-수색-2.jpg (343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