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20230116-여주소방서, 이번 명절엔 ‘주택용 소방시설’로 안전을 선물하세요
작성자 : 화재예방과 날짜 : 2023-01-17 조회수 : 30

여주소방서(서장 유재홍)는 오는 24일까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집중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명절을 맞아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율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게 되는 이번 캠페인은 한글 시장, 여주역, 여주종합터미널, 이마트 등 다중이용시설의 전광판과 시청 및 각 읍․면․동사무소에 설치된 시정 홍보 모니터, 버스정보시스템 등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매체 등을 통해 소방청에서 제작한 홍보 영상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하게 된다.


또한 설 대목인 오는 20일(금) 한글시장과 세종시장 일원에 개설될 전통 5일장을 중심으로 ‘화재예방’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캠페인을 펼칠 계획으로, 큰 홍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단독주택, 연립 및 다세대주택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소방시설로 화재감지기와 소화기를 말한다. 화재감지기는 화재 시 경보를 울려 알려주게 되며, 소화기는 초기 작은 화재의 경우 어렵지 않게 불을 끌 수 있게 해준다.


온라인과 주변의 대형판매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고,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직접 설치가 어렵다면 가까운 소방서에 요청하면 설치지원을 받을 수 있다.


여주소방서는 “이번 명절엔 가족과 친인척분들께 ‘주택용 소방시설’로 뜻깊은 선물을 하시길 바라며, 안심을 담아오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보도자료-20230116-여주소방서-이번-명절엔-‘주택용-소방시설’로-안전을-선물하세요.hwp (308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보도자료-20230116-여주소방서-이번-명절엔-‘주택용-소방시설’로-안전을-선물하세요-홍보-카드뉴스싸이월드_경기도소방.jpg (880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