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2.07.26. 연천소방서 긴급차량 우선 신호 시스템 시범 운영 성공적
작성자 : 재난예방과 날짜 : 2022-08-31 조회수 : 22

연천소방서 긴급차량 우선 신호 시스템 시범 운영 성공적


연천소방서는 지난 5월 연천군, 경찰서와 함께 추진한 ‘긴급차량 우선 신호 시스템’의 시범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긴급차량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도입한 긴급차량 우선 신호 시스템은 긴급 차량 출동 시 주요 교차로를 정차 없이 통과할 수 있도록 교통신호를 제어하는 역할을 한다.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시스템이 설치된 관내 교차로 2개소(▲은대교차로 ▲온골사거리)에서 시범 운영하여 긴급차량의 통행 시간을 측정한 결과 시스템을 운영하지 않았을 때보다 평균 통행 시간이 50.4% 단축됐다. 시스템이 없을 때 교차로의 평균 통행 시간은 1분1초, 시스템을 운영할 때 29초로, 32초나 줄어드는 결과를 나타냈다. 이 시스템이 적용됨에 따라 긴급차량의 현장 도착 시간이 종전보다 평균 40~50% 이상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선영 연천소방서장은 “긴급차량의 신속하고 안전한 운행 지원으로 위급상황 시 골든타임을 확보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이 시스템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긴급차량 우선 신호 시스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군민 여러분께서는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