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2.10.11. 연천소방서, 화재 소방활동 검토회의 개최
작성자 : 재난예방과 날짜 : 2022-10-11 조회수 : 29

대응1단계 화재에 따른 소방활동 검토회의 실시


연천소방서(서장 이선영)는 11일 오전 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지난 8월 15일 발생한 연천읍 읍내리 공장 화재에 대한 소방활동 검토회의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8월 15일 22시 50분 연천읍 읍내리 소재의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함에 따라 연천소방서는 대응1단계를 발령하고 인력 195명과 굴절사다리차를 비롯한 소방장비 39대와 굴삭기 및 유관기관 장비 6대를 동원해 다음 날 5시 5분경 화재진압을 마무리했다.


이와 관련해 이날 검토회의는 이선영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들과 윤종영 경기도의회 의원 및 연천의용소방대 연합회 남·여 회장 등 70명이 참석하였으며 화재 원인과 피해 상황, 화재진압·구조·구급 등 현장 활동 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분석하여 유사 재난 발생 시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검토회의에 앞서 화재 대응 유공자에 대한 도지사 표창을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대상물 일반현황 및 화재 발생 개요 ▲당일 출동대원들의 화재 현장 활동 사항 발표 ▲소방활동 토의를 통한 의견 도출 ▲긴급구조통제단 운영상 문제점 및 발전 방안 모색 등이다.


이선영 서장은 “이번 소방활동 검토회의를 통해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고 개선점을 적극 반영하여 화재 등 각종 대형 재난 발생 현장 활동 역량을 강화하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JPG)  연천소방서-화재-소방활동-검토회의-개최-관련사진.jpg (1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