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3.5.17. 연천소방서, 안전해서 좋은 날·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
작성자 : 재난예방과 날짜 : 2023-05-18 조회수 : 25

관계인 주도의 자율안전 점검 문화 조성으로 능동적 화재예방


연천소방서(서장 이치복) 지난 16일 전곡전통시장 일대에서 ‘안전해서 좋은 날’ 및 ‘소방차 길 터주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화재 발생 위험이 큰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자율적인 화재 안전문화를 정착하여 화재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부족한 주차 공간으로 인해 불법 주ㆍ정차 차량이 늘고 있어 이로 인한 출동 지연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전통시장, 주택지역 등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소방차 길 터주기 홍보 활동을 지속한다.


최근 전곡전통시장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환경개선을 위한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중 도로포장 공사를 완료해 이날 소방 차량이 시장 내부를 통행하며 소방 출동로 확보를 독려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안전해서 좋은 날’ 자율 점검표 배부·안내 ▲소방차량 진입 장애요인 제거 ▲전통시장 소방통로 확보 훈련 ▲상습 불법 주ㆍ정차 지도 및 단속 등이다.


이치복 연천소방서장은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나와 이웃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지속적인 자율 안전관리와 소방차 길 터주기 실천으로 안전한 연천군 만들기에 군민 여러분께서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JPG)  관련사진연천소방서-안전해서-좋은-날·소방차-길-터주기-캠페인.jpg (277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