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4.9.]포천소방서, 어르신 돌봄 특별의용소방대 운영
작성자 : pocheon 날짜 : 2024-04-15 조회수 : 4

포천소방서(서장 권 웅)는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포천시 거주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안전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특별의용소방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르신 돌봄 특별의용소방대(여성연합회장 황은라)’는 포천시 인구분포의 23%를 차지하는 어르신들의 안전복지를 강화하고 안전 · 건강 등 생활돌봄형 안전복지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안락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기 위해 운영된다.


 


주요 활동 내용으로는 ▲근골격 재활운동, 소근육 발달 활동, 웃음치료 등을 포함한 ‘건강한 돌봄’, ▲미용봉사, 네일케어 등을 포함한 ‘행복한 돌봄’ ▲도시락 배달, 병원진료 동행 등을 포함한 ‘함께하는 돌봄’ ▲응급처치, 피난·대피 교육, 노인학대 예방, 생활 속 안전점검 등을 포함한 ‘안전한 돌봄’, 총 4가지 돌봄 테마로 진행된다.


 


4월 5일 기산7리 마을회관에서 첫 활동을 시작한 황은라 여성연합회장은 “어르신들의 뜨거운 환영과 함께한 특별의용소방대의 첫 시작이었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권 웅 서장은 “어르신 돌봄 특별의용소방대는 고령화율이 23%에 달해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포천시에 꼭 필요한 서비스다.”라며 “특별의용소방대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께서 웃음을 되찾고, 건강을 되찾는 사랑과 관심을 전하는 포천소방서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JPG)  산경일보.jpg (125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