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안산소방서, 응급의료협의체 간담회로 의료 공백 최소화 방안 논의
작성자 : ansan 날짜 : 2024-11-08 조회수 : 31

안산소방서(서장 박정훈)는 7일 안산시 엠블던호텔에서 지역 응급의료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해 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긴급 상황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내 소방과 의료기관 간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코로나19 재확산 대비 병원 수용력 확보 방안과 환자 중증도에 따른 관리 대책 마련 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는 안산소방서, 보건소, 경찰서 및 주요 응급의료기관 관계자 등 총 68명이 참석해 ▲안산시 응급의료 정책과 발전 방향 ▲응급의료기관 간 소통 강화를 통한 정보 공유 ▲구급 현장에서의 애로사항과 개선 방안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올바른 구급차 이용문화 확산과 시민 인식 제고를 위한 홍보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안산소방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각 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을 다지고, 향후 다수 사상자 발생 시 효율적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 등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응급 상황에서의 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박정훈 안산소방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소방과 의료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이 더욱 공고해지길 기대한다”라며, “응급 상황에서도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이 이루어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JPG)  기념촬영.jpg (1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