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창오 화재진압대원 칭찬합시다. 감사의 글 올라와
작성자 : 화재예방과 날짜 : 2024-11-21 조회수 : 6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누리집(홈페이지) ‘칭찬합시다’ 게시판에 부천소방서 화재진압대원에 대한 감사의 글이 올라와 직업윤리에 큰 울림을 주고 있다.


부천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11월 4일(월) 13시 15분경 김포 유현사거리 방면 횡단보도에서 보행 중인 여성(70대)이 교통사고로 인하여, 두부 출혈 및 대퇴부 골절 등으로 쓰러져 있었다.


비번날 운전 중이었던 한창오 소방장(신상119안전센터)은 대상자를 발견, 신속하게 2차 사고 방지를 위해 후면에 차량을 부서하고, 머리 지혈 등 응급처치 및 119에 신고, 소방 차량을 현장으로 안내하였다.


게시글 작성자는 “고통스러운 상황에 계실 때 한창오 소방관님께서 즉시 달려와 응급처치 및 안정에 많은 도움을 주셨다.”며 “어머니께서 수술을 잘받고 회복 중이며 정말 감사해하시고, 어디서나 이렇게 국민을 위해 힘이 되어주시니 든든하다.”며 감사의 글을 남겼다.


한창오 소방장은 2015년 구조 특채로 임용되어 8년 이상 구조대원으로 활동하였고, 현재 부천소방서 신상119안전센터 화재진압 대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2023년에는 경기도 재난 현장 최우수 대원으로 선정 되는 등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창오 119화재진압대원은 “소방대원으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는데 격려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또한, “언제나 소방공무원의 사명을 가지고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변환-한창오-화재진압대원-‘칭찬합시다’-감사의-글-올라와.hwpx (257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