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청소년부 우수상’ 영예
작성자 : 재난예방과 날짜 : 2024-04-29 조회수 : 15

분당소방서는 지난 3일 경기도 인재개발원에 열린 ‘제13회 경기도민 심폐소생술 경연대회(학생·청소년부)에서 분당소방서 대표 출전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경연대회는 일반인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이 점점 대두됨에 따라 도민들의 참여를 높이고 최초목격자에 의한 응급처치의 중요성과 심폐소생술의 필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대회 1일차인 4월 3일에는 학생·청소년부 16개팀 98명과 대학·일반인부 22개팀 98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분당소방서 대표로 참가한 판교청소년수련관 ‘노크119대원’팀은 친구들과 하교하던 중 심정지 상황이 발생해 이에 침착하게 대처하는 퍼포먼스와 정확한 자세를 통한 심폐소생술을 보여주며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판교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 참가했는데 우수한 성적까지 받게 되어 아이들이 대견스럽고 뿌듯하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서병주 서장은 “4분의 기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을 판교 청소년 수련관 학생들과 지도교사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분당소방서는 앞으로 양질의 교육 기회와 안전문화 확산으로 시민들이 안전할 수 있는 분당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JPG)  우수상을-수상한-판교청소년수련관-학생들.jpg (5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