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3주년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개최
작성자 : 재난예방과 날짜 : 2024-04-29 조회수 : 14

분당소방서(서장 서병주)는 19일 2층 대회의실에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지역의 안전을 지키는 의용소방대의 숭고한 봉사정신과 희생정신을 기리고 그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2021년 4월 ‘의용소방대법’이 개정되면서 매년 3월 19일로 지정되었다. 2024년 분당소방서 의용소방대의 날은 3월 19일에 진행되었어야 하지만 총선 등 여러 행사와 맞물려 한달 뒤늦게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진찬 성남 부시장, 김은혜 국회의원 당선인, 경기도의회 안계일 안전행정위원장, 이제영 도의원, 방성환 도의원, 이서영 도의원, 박은미 시의회 부의장 등 내빈들을 비롯해 엄수현 경기도 여성 의용소방대 연합회장과 의용소방 고문협의회, 소방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엄수현 경기도의용소방대 여성연합회장의 개식선언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주제영상 시청 ▲한용우 남성회장 인사말 ▲대통령 축사 대독 ▲내빈 기념사 ▲유공자 표창 ▲기념사진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유공자 표창에서는 의용소방대 조직 활성화 및 국가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은 엄수현 경기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이 대통령상 표창을 수여 받았다.


 


엄수현 경기도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바쁘신 일정속에 우리 의용소방대의 날을 축하하러 와주신 모든 내빈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큰 상을 수상한 만큼 앞으로도 분당을 대표하는 봉사단체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서병주 분당소방서장은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하고 계시는 모든 의용소방대원분들께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의 활동도 지금과 같이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다해주시길 바라며 늘 안전하게 활동하시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첨부파일(JPG)  위-엄수현-경기도의용소방대-연합회장-대통령-표창-수상-아래-단체사진.jpg (282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