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매일=황지선기자] 가평소방서는 7월부터 민원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민원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소방민원상담실 사전예고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방민원상담실 사전예고제는 소방 관련 인·허가, 자체점검 등 무분별한 문의와 이의제기를 줄이고, 민원인의 소방서 방문을 최소화하기 위해 운영한다.
가평소방서는 “그동안 민원인들은 서류에 대한 안내나 정보 없이 보완 등의 사유로 소방서를 재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이제부터는 ‘사전예고제’를 통해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가평소방서는 또 “이번 제도 도입으로 민원 업무가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될 것으로 기대되며, 민원인의 편의가 크게 증대될 전망”이라며 “자세한 정보는 가평소방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전예고제 시행에 따라 가평소방서는 민원인 방문 전 사전 문자전송 서비스, 이메일 및 안내문 발송, 소방서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한 서류 안내 및 담당자 등록 홍보 등의 방법을 제공하게 된다.
최진만 소방서장은 “일사천리 소방민원상담실 사전예고제를 통해 민원인이 중복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함과 동시에 소방행정 절차 간소화로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소방이미지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https://www.kmae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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