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활동 소개

 

구리소방서, 대형 물류택배업체 운송종사자 소방안전교육 실시
작성자 : guri 날짜 : 2017-03-13 조회수 : 183
구리소방서(서장 정현모)는 3월 13일 9시 본서에서 대형 물류택배업체인 CJ대한통운 종사자 15명을 대상으로 각종 소방안전상식과 사고발생 시 초기 대처요령 및 CPR(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실시했다.

택배업체 종사자는 교통사고 등 각종 안전사고의 위험에 상시 노출되어 있는데, 금회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사고 저감 등 자율 안전관리 역량 강화 및 화재 등 재난사고와 응급환자 발생 시 초기 대처능력 배양을 위한 관내「소방안전지킴이」양성에 그 목표가 있다.

금일 진행된 교육의 주요 내용으로는 ▲ 교통사고 및 차량화재 발생․물류장비 사고 시 초기 대처요령 ▲ 지혈․기도확보․환자이송 등 기초 응급처치법 ▲ 심폐소생술 및 하임리히법 실습 ▲ 기타 실생활 소방안전교육 및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중요성 전파 등 이다.

아울러, 교육 후 최종 평가를 통해 60점 이상을 취득한 대상자에 대해 소방안전교육 이수증 발급을 통해 개개인의 명예와 자부심을 드높이도록 했다.

교육에 참여한 종사자는 소감을 통해 “화재예방 및 대피요령, 그리고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사고 발생 시 내가 먼저 해야 할 행동이 무엇인지 알았으며, 교육을 통해 내가 누군가를 살리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었다는 점에 정말 뜻깊은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첨부파일(JPG)   IMG_7918.jpg (473 KB)
이전글 다음글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