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화성소방서 언론보도 자료(2024.11.29.)
작성자 : 화성소방서 날짜 : 2024-11-29 조회수 : 33

화성소방서, 소방청 주관 긴급구조통제단 운영 개선사례 발표대회 전국 5위


 


화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전라북도 부안군 소노벨 변산리조트에서 열린 ‘긴급구조통제단 운영 개선사례 발표대회’에 참가해 전국 5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19개 시·도에서 100여 명의 소방 관계자가 참가했으며, 통제단 운영에서의 문제점을 도출하고 개선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경상남도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충청남도, 전라북도, 경기북부가 각각 2, 3, 4위를 차지했다.


 


화성소방서에서는 대형화재 및 재난 상황에서 소방서장이 통제단장으로서 긴급구조통제단을 운영하며, 현장 상황을 신속하게 안정화시키고 있다. 발표자인 구조팀장 소방경 임종욱은 ‘기존 통제단 운영에 3가지 주요 요소를 보강하여 운영 활성화 추진’을 주제로 발표했다. 내용으로는 ▲오염수 통제를 위한 지하정보활용시스템을 적용해 사회적 피해 최소화 ▲구글 드라이브 활용 긴급구조통제단 운영 효율성 및 통제단 행정력 강화 ▲폴 배너 설치를 통해 현장대원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지휘 강화 등이다.


 


화성소방서장은 “이번 성과는 화성소방서가 긴급구조통제단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개선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화재 현장과 대형 재난 상황에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관련 시스템을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