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7.17.]포천소방서, 취약계층 맞춤형 안전교육 ‘안전 배려의 날’ 운영
작성자 : pocheon 날짜 : 2024-07-17 조회수 : 16

‘함께 실천하는 안전문화 확산’ 포천소방서(서장 권 웅)는 지난 16일 취약계층(어르신 · 장애인 ·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안전교육을 포천소방서 안전체험관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전 배려의 날’은 포천시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전체험관 우선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재냔약자에 대한 안전교육 강화 및 재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16일 교육은 포천 장애인 보호작업장 성인 발달장애인 1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교육 프로그램은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 방법과 같은 기본적인 내용부터 심폐소생술, 생활안전, 화재진압, 화재대피, 교통안전, 승강기 등 다양한 테마를 안전체험관의 시설을 활용하여 체험중심의 교육으로 진행했다.


 


특히, 여름철에 발생할 수 있는 온열질환 증상과 응급처치 요령, 집중호우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침수사고(승강기·차량 등) 행동요령을 교육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권 웅 서장은 “안전체험관을 활용한 체험위주의 교육을 통해 장애인도 스스로의 안전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며 “취약계층의 다양한 안전교육을 위해 안전체험 교육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PNG)  국제뉴스.png (438 K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