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200813 감사합니다 수원소방서 ! 노부부가 남긴 감사함
작성자 : 담당자 날짜 : 2020-08-13 조회수 : 116
○ 장안구 한 주택가 지하 배수 지원에 감사의 글 남겨

○ 바쁜 와중에 부모님을 위해 바로 달려와준 소방대원들 진심으로 감사해…



경기도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게시판에 수원소방서 정자119안전센터 직원들 덕분에 부모님이 안전하셔 다행입니다 라는 글이 올라와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수원소방서(서장 임정호)에 따르면, 지난 6일 장안구의 한 주택 지하에 물이 가득 차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즉시 수원소방서 정자119안전센터 화재진압대원들이 출동했다.

 

현장에 도착했을 때 폭우와 장마로 인해 지하에 물이 가득 차 있었고, 노부부 두사람만 거주하고 있는 터라 불어나는 물을 막기에 역부족이었다.

 

대원들은 불안에 떨고 있는 노부부를 위해 즉시 양수기를 투입, 배수작업을 실시했다.

 

이후 도 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에 노부부의 자녀라고 소개한 A씨가 “친정 집이 오래전에 지은집이라 폭우로 인해 침수가 일어나지 않을까 노심초사였는데, 출동으로 바쁘신 와중에도 바로 해결해주셔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글을 올렸다.

 

당시 출동했던 정자119안전센터 박상우 소방위는 “소방관으로서 시민이 위험하면 즉시 달려가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라며 “남은 장마기간에도 선제적 대응을 통해 풍수해가 없는 수원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200813-감사합니다-수원소방서-노부부가-남긴-감사함.hwp (97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첨부파일(JPG)  언론보도-2.jpg (10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