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11.25.연천소방서, 경기도 최초 소방차량 전시관 운영
작성자 : 화재예방과 날짜 : 2024-12-10 조회수 : 13

연천소방서는 지난 22일 전곡읍에 위치한 한탄강 어린이교통랜드에서 연천군청과 소방 안전 체험장 운영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대국민 안전사고 예방 교육 및 체험 활동으로 안전을 확보하고자 추진됐으며, 연천군수, 산업복지국장 등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연천소방서와 연천군청에서 연천군민의 안전과 생명 보호를 위해 재난 안전 체험 활동 등에 대해 상호 긴밀한 업무 협력이 필요함을 깊이 인식하여 체결하였다.


소방서에서는 ▲경기도 최초, 말소 소방(구급)차 및 수총기, 리어카소방차, 증기 소방펌프 등 전시 ▲화재·구조·구급 등 교육 훈련에 필요한 장비 설치 및 지원 등 업무 협력에 나섰고, 연천군청에서는 ▲체험장 설치 ▲장비 구입 예산 지원 등 군민의 안전 확보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며 협력에 나섰다.


업무협약식은 ▲내빈 소개 ▲기관장 인사 말씀▲변방의 북소리 영상 시청 ▲업무협약 서명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탄강 교통랜드는 2008년 5월 3일에 설립되어 연면적 1,780㎡ 2층 규모로 설치되어 운영하고 있으며 완강기·소화기·심폐소생술 체험장이 설치되어 있어 안전 체험장의 적임지로 판단되어 협약을 맺게 되었다.


연천소방서장(홍의선)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방서와 군청이 더욱 긴밀히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안전한 지역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지속해서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한글문서)  연천소방서-경기도-최초-소방차량-전시관-운영.hwp (13 MB)  바로보기  바로듣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