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4.26. 소방과학유물 수총기(완용펌프) 키트 등 3종 개발완료
작성자 : 화재예방과 날짜 : 2024-05-08 조회수 : 13

소방과학유물 수총기(완용펌프) 키트 등 3종 개발완료


“소방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다!”


 


연천소방서(서장 홍의선)는 최근 소방과학유물 조립키트 3종 시리즈인 ‘수총기(완용펌프)’, ‘리어카소방차’, ‘증기소방펌프’ 조립키트를 ㈜새움아트 업체와 협업하여 개발을 완료하였다.


올해 1월 소방차의 원조격인 ‘수총기(완용펌프)’ 조립키트 개발을 시작으로, 다양한 소방과학유물을 조립키트로 복원하여, 소방역사와 문화에 대한 내용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홍보하고자 개발이 시작되었다.


또한, 이러한 소방과학유물 조립키트는 구매 시 ‘따뜻한 동행 경기119’이라는 기부 운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지난 2월 경기 사랑의열매와, 연천소방서 그리고 ㈜새움아트는 조립키트 판매금의 11.9%를 화재피해가구 및 취약계층이 기부가 되도록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이다.


이로써 소방과학유물 키트는 소방문화와 역사에 대한 홍보 뿐만아니라, 화재피해가구 등 기부문화 확산에도 물결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연천소방서에서는 오는 5월 3일 ‘연천 전곡리 구석기 축제’ 시 ‘제1회 소방과학유물(수총기) 만들기 대회’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포함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소방역사에 대해 홍보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즐기며 기부할 수 있도록 추진중이라고 밝혀,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홍의선 서장은 “이번에 개발한 수총기(완용펌프) 조립키트 등 3종을 통해, 소방문화유산 보존관리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는 뜻 깊은 시간이었으며, 소방의 발전을 위해 힘써오신 선배들의 업적과 정신을 기리며, 공유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첨부파일(JPG)  관련사진1.jpg (5 MB)  바로보기
목록

해당 페이지는 SNS스크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공유하기
twitter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naverblog 공유하기